본문 바로가기
취미

[스크랩] 마킹을 제거해보자

by 펌프스토리 010-9430-0115 2010. 3. 14.

※ 주의

지금부터 기술하는 아래의 글은 약품 처리상 굉장히 위험할 수도 있기 때문에,

미성년자나, 혹은 성인이라도, 자신이 없으신 분은 글로서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저번에 한번 글로 서술한 적이 있는데 허접한 사진을 첨부하여 추가적으로 마킹제거 방법을 공개 합니다.

 

준비물 : TCZ(화공약품사 가셔서 TC용액 있어요? 라고 물으시면, 통당 7000~9000원 정도에 판매합니다. 사용목적을 물으신다면, 청소용으로 사용한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마킹 제거할 유니폼

 

 

 

마킹제거할 샘플인 잉글랜드 어웨이형 유니폼 입니다.

7년전쯤에 복학해서, 과에서 맞춘 유니폼인데 오늘의 글을 위하여 희생하였습니다.

 

 

 

또 다른 준비물인 TCZ 용액, 보기와는 다르게 굉장히 독한 물질이니, 가급적 개방된 곳에서 작업을 요하며, 필히 장갑이나 기타 보호장구를 착용하고 하세요. (저는 그냥 맨손으로 하였으나, 현재 눈 따가움)

 

 

 

 

TCZ용액을 마킹선을 따라서 충분히 적셔 줍니다. (저는 실험용을 위해서 충분히 적셨으나, 사실은 아주 조금씩 살살 마킹선을 따라서 부어주시기 바랍니다.)

 

 

 

마킹 부분을 서로 비벼줍니다. (저는 맨손으로 하였으나, 절대로 하지 마시고요, 일회용 장갑과, 또 사이에 안쓰는 걸레같은걸 껴서 같이 비벼주세요)

 

 

 

열심히 때어냅니다. (사진에선 이미 다 때어졌군요 ^^)

 

 

 

마킹을 제거하고, 남겨진 모습입니다. 여기서 TCZ용액을 좀 더 부은후 걸레를 사이에 끼고 지속적으로 문질러 주면, 위의 남은 자국도 지워집니다.

 

========================================================================================================

 

이상 간단하지만, 보기와는 다르게 위험한 마킹 제거 방법을 안내하였습니다.

글은 간단하게 적었지만, 사실상 굉장히 위험하기 때문에, 가급적 참고만 부탁드릴게요 ^^

 

 

 

 

출처 : ♧。골키퍼。♧
글쓴이 : 강지훈 원글보기
메모 :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